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왕의 귀환이란 말을 들어 보았는가.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퇴색되어 잊혀져도 세간에 다시 나타났을 때 이전과 다름 없는 위용을 드러내는 존재에 적당한 말이다. 아벤타도르가 첫 등장을 하고 수 많은 신차들이 이를 퇴색 시켰지만 아벤타도르는 같은 이름으로 다시 한 겨울의 아스팔트를 달구게 만들었다.
더 빠르고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해 이름만 한 글자 더해진 것이 아니다. 전면부의 프런트 스플리터는 아스팔트만 노려보는 것이 아닌 다운포스와 냉각효율을 위해 더 길고 낮아졌으며 더 예리하게 다듬어졌다. 디자인만 그런 것이 아닌 스플리터 양 끝단의 두 개의 에어덕트가 타이어의 공기 간섭을 낮추고 라디에이터 와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사진을 내려보면 보이겠지만 후방의 3각형 배치된 3개의 머플러 좌우로 검은 색 디퓨저가 자리잡아 불필요한 와류를 억제하고 다운포스를 높여준다.(옵션으로 카본 선택 가능)
그래서 이전 쿠페모델 보다 130 % 증가된 공기역학 성능을 보이며 효율로만 따지면 고속항력에서는 50 % 이상, 심지어 저속에서는 400 % 이상 증가된 놀라운 차이를 보인다.
아반테 AD가 공차중량 1,200 kg 대임을 감안하면 매우 가볍다.
이는 전체적인 '지오메트리의 개선' 을 표방해 전면 재수정한 결과이다. 제어 능력의 향상은 성능의 향상이기도 하다. 람보르기니에선 볼 수 없었던 4륜 조향이 아벤타도르 S에 장착되었다. 저속에서의 민첩성, 고속에서의 안정성을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(Lamborghini dynamic steering, LDS)과 람보르기니 리어-휠 스티어링(Lamborghini Rear-wheel Steering)이 만나 이끌어낸다. 핸들을 움직이는 순간의 5 ms 만에 실시간 코너링 각도 수정은 물론 강성 조절을 동시에 진행한다.
- 스트라다(Strada): 최상의 편안함을 목적으로 부드러운 주행 설정값이 메겨진다. 4:6 출력 배분 및 안정적인 출력 제어로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.
- 스포트(Sport): 후륜구동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. 토크 배분을 후륜에 90 % 배분하기 때문에 스릴 넘치는 코너링이 가능하다. 쉽게 오버스티어링과 드리프트가 가능하다.
- 코르사(Corsa):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정값을 올린다. 2:8 토크 배분으로 최고 수준의 역동성을 부여하며 감속과 가속, 코너링시의 댐핑력이나 핸들링을 성능 위주로 설정해 레이스 트랙 주행 중심의 성능을 자아낸다.
- 이고(EGO): 운전자의 취향대로 각 제어부의 동작 모드를 3단계로 개별 설정할 수 있는 모드이다.
마력 대 중량비는 2.13 kg/ hp.
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진 2.9초면 도달하며 최고시속은 350 km 이다.
이 최고시속엔 ISR(independent Shifting Rod)7단 변속기가 50 ms만에 변속해내는 노력이 숨어있다.
배기 시스템도 12기통 엔진의 호흡을 싱글 파이프로 뽑아내 소리의 깊이감은 물론 20 % 경량화까지 이루었다.
스타트-앤-스탑 기능과 실린더 비활성화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효율 향상을 꾀했다.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을 끄고 달리려면 킴과 동시에 주행 중에는 낮은 출력에서는 6개의 실린더를 멈추게 했다가 고출력을 필요로 할 때 12개의 실린더를 전부 깨우는 기능이다.
품격과 성능에 걸맞게 서킷용 브레이크 사양의 카본 세라믹 디스크와 래이디얼 캘리퍼가 적용되었다. 양쪽 듀얼 형태로 전륜 6 실린더 캘리퍼, 400 mm 디스크로 벤틸레이션 효율을 위해 두께만도 38 mm에 달하며 후륜 4 실린더 캘리퍼에 두께는 동일한 380 mm의 디스크가 적용되어 있다. 그렇게 얻어진 정지 거리는 100-0 km 까지 31m. 왠만한 중형차보다 2배 가까이 짧다.
- 추가 사진
- 본 포스팅에 사용된 자료 출처 및 본 포스팅의 사진 및 영상의 원저작권은 Automobili-Lamborghini S.p.A가 소유하고 있습니다.
더 빠르고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해 이름만 한 글자 더해진 것이 아니다. 전면부의 프런트 스플리터는 아스팔트만 노려보는 것이 아닌 다운포스와 냉각효율을 위해 더 길고 낮아졌으며 더 예리하게 다듬어졌다. 디자인만 그런 것이 아닌 스플리터 양 끝단의 두 개의 에어덕트가 타이어의 공기 간섭을 낮추고 라디에이터 와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사진을 내려보면 보이겠지만 후방의 3각형 배치된 3개의 머플러 좌우로 검은 색 디퓨저가 자리잡아 불필요한 와류를 억제하고 다운포스를 높여준다.(옵션으로 카본 선택 가능)
그래서 이전 쿠페모델 보다 130 % 증가된 공기역학 성능을 보이며 효율로만 따지면 고속항력에서는 50 % 이상, 심지어 저속에서는 400 % 이상 증가된 놀라운 차이를 보인다.
아반테 AD가 공차중량 1,200 kg 대임을 감안하면 매우 가볍다.
이는 전체적인 '지오메트리의 개선' 을 표방해 전면 재수정한 결과이다. 제어 능력의 향상은 성능의 향상이기도 하다. 람보르기니에선 볼 수 없었던 4륜 조향이 아벤타도르 S에 장착되었다. 저속에서의 민첩성, 고속에서의 안정성을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(Lamborghini dynamic steering, LDS)과 람보르기니 리어-휠 스티어링(Lamborghini Rear-wheel Steering)이 만나 이끌어낸다. 핸들을 움직이는 순간의 5 ms 만에 실시간 코너링 각도 수정은 물론 강성 조절을 동시에 진행한다.
- 스트라다(Strada): 최상의 편안함을 목적으로 부드러운 주행 설정값이 메겨진다. 4:6 출력 배분 및 안정적인 출력 제어로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.
- 스포트(Sport): 후륜구동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. 토크 배분을 후륜에 90 % 배분하기 때문에 스릴 넘치는 코너링이 가능하다. 쉽게 오버스티어링과 드리프트가 가능하다.
- 코르사(Corsa):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정값을 올린다. 2:8 토크 배분으로 최고 수준의 역동성을 부여하며 감속과 가속, 코너링시의 댐핑력이나 핸들링을 성능 위주로 설정해 레이스 트랙 주행 중심의 성능을 자아낸다.
- 이고(EGO): 운전자의 취향대로 각 제어부의 동작 모드를 3단계로 개별 설정할 수 있는 모드이다.
마력 대 중량비는 2.13 kg/ hp.
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진 2.9초면 도달하며 최고시속은 350 km 이다.
이 최고시속엔 ISR(independent Shifting Rod)7단 변속기가 50 ms만에 변속해내는 노력이 숨어있다.
배기 시스템도 12기통 엔진의 호흡을 싱글 파이프로 뽑아내 소리의 깊이감은 물론 20 % 경량화까지 이루었다.
스타트-앤-스탑 기능과 실린더 비활성화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효율 향상을 꾀했다.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을 끄고 달리려면 킴과 동시에 주행 중에는 낮은 출력에서는 6개의 실린더를 멈추게 했다가 고출력을 필요로 할 때 12개의 실린더를 전부 깨우는 기능이다.
품격과 성능에 걸맞게 서킷용 브레이크 사양의 카본 세라믹 디스크와 래이디얼 캘리퍼가 적용되었다. 양쪽 듀얼 형태로 전륜 6 실린더 캘리퍼, 400 mm 디스크로 벤틸레이션 효율을 위해 두께만도 38 mm에 달하며 후륜 4 실린더 캘리퍼에 두께는 동일한 380 mm의 디스크가 적용되어 있다. 그렇게 얻어진 정지 거리는 100-0 km 까지 31m. 왠만한 중형차보다 2배 가까이 짧다.
- 추가 사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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