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~ 오늘은 마케팅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:)

한참 철지난 소식을 이제 들고 나왔다고 식상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~~


그래도 만들었으니 시작할게요 ㅋ_ㅋ


지난 2016년 7월에 올라온 네이버 공식 블로그 글을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:)

제가 알던 어떤 회사에서는 회사 공식 블로그 작성 때문에 마케터가 글을 쓸 때마다 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전용 PC(?)로 이동해서 작성하는 해프닝도 있었죠(심지어는 지금도 그렇다고... @ㅁ@;;) 일반적인 환경의 블로거라면 이동 중에 포스팅을 할 때도 있고 PC가 뒤바뀌거나 PC방에서 작성할 때도 있고 이로 인한 검색 노출에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:)

전문 정보 올리랴 일상 포스팅 올리랴 마케터 여러분들 바쁘셨죠? 이 분위기가 심지어는 인스타 페북까지 넘어와서 루머가 기정사실화 되었는데요. 네이버 측은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인보다 더 잘 올릴 수 있는 상업적 블로그에서 목적에 안 맞는 글을 올리는 것이 블로그에 좋지 않다는 군요. 잘 올린 전문성 글 하나가 열 개의 일상 포스팅보다 낫다고 하니 블로그 때문에 야근하는 마케터님들, 사장님께 한 말씀 올릴 수 있겠습니다 ㅎㅎ

프로그램으로 찍어내듯 순식간에 여러 포스팅을 올려대는 게 아니라면 복사한 글 만으로 스팸 처리 되진 않는다는군요. 심지어는 네이버 공식 블로그 조차도 미리 작성한 원고를 붙여넣기 하여 올린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 듯 합니다~(인간적으로 스마트폰만 포스팅 하는 것도, PC 있는 곳에서만 포스팅 하는 것도 힘들죠~)

충혈된 눈으로 흐린 정신 가다듬고 오타를 수십번 확인한 뒤에 발행 버튼을 눌러본 경험 있으신가요?? 전 이런 거 생각도 안하고 막 올렸다가 오타에 황급히 수정한 적이 참 많은데 의외로 이런 문제로 작성에 신중을 가하시는 블로거분들이 많더군요~ 저~~~언혀 걱정 안 하셔도 된다는 게 공식적인 답변이에요. 오탈자나 추가 내용이 생각날 수 있고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이지요~

스댓공 품앗이, 이렇게 반응이 있는 글은 검색도 잘된다고 서로 댓글, 공감, 스크랩 해주는 방법도 있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네이버는 이 수치를 참고하지 않는다네요. 혹시 그동안 열심히 하신 분들... 계신가요?;;

스팸성 블로그로 이웃을 뙇!! 맺으면 트로이 목마라도 된 듯이 경쟁 블로그가 검색에서 잊혀져 가는 그런 일은 상상할 수 있겠죠? 역시나 루머랍니다. 누구와 이웃이 되었든 검색과 관련있는 건 아니니까요~

좋은 글을 스크랩해도 원저작자의 글이기 때문에 이를 더 우선으로 감안한다고 해요~ 내가 보기 위해라면 몰라도 내가 뜨기 위해 하는 건 무의미한 일이겠죠??

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뒷정리 하고 갈고 닦는 시간일 뿐, 긴장하지 마시랍니다~

저 티스토리 하는데... 네이버로 다시 가야 하나요?? 할 필요 없다는 거죠~ 맡은 바 열심히 '잘' 하시면 네이버에서도 땡겨가요~~ 하는 말입니다.

블로그 버리고 새로 시작~! 한다고 해서 살림 나아지셨습니까??

내가 포스팅 하는 작성주기나 스크랩 패턴이 잦고 비정상적이거나 독자들이 필요로 하지 않는 정보만 올라오는데 새로 만들었다고 검색에 잘 나올리가 있냐는 말이겠죠? 자동차 블로그 겸 마케팅 블로그가 되어 가는 제 블로그로서는 전문성에 혼란이 생겨 긴장하게 되네요;;

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길 고대하겠습니다~ 모두 화이팅입니다~!